본문 바로가기

전체 글

(2682)
햇볕이 좋은지 한가득 꽃피운 왕꽃기린 겨울동안 실내월동을 했다가 봄에 바깥에 내어놓았더니 한차례 몸살을 했고 이제는 적응이 되었는지 큰꽃을 한가득 피운 왕꽃기린 입니다.몸살을 겪고나니 이제 다시 새잎을 이쁘게 내고 계속 꽃대도 올리고 있습니다. 아열대식물 이라 역시 햇빛이 좋은가봅니다. 작은 꽃기린에 비해 줄기가 굵고 가시도 큼직.. 꽃도 잎도 큼직합니다. 처음엔 키작은 외목대 였는데 이제 가지들도 만들고 어엿한 나무 같아요. 꽃은 키작은 꽃기린 처럼 2장의 포엽에 가운데 진짜꽃이 있습니다.분홍포엽이 꽃잎 인줄.. 가시도 대단하지만 꽃이 이쁘니 용서가 된다는..도움이 되셨으면 로그인이 필요없는공감♡ 꾹~~ 부탁드립니다.
남천꽃이 피었어요 정원의 오래된 남천이 올해는 꽃줄기를 여럿 올리고 꽃을 피우고 있습니다.보통 정원에 심는 남천은 키가 나지막하니 개량된것인데 이 남천은 키가 사람키보다 훨씬 큽니다.너무 커져서 한번은 전지를 했습니다. 원산지에선 4~5m도 자란다고 하네요.꽃은 귀엽게 생겼습니다. 한번 전지했는데도 이렇게나 키가 크네요. 매자나무과의 상록관목으로 중국, 인도가 원산지 입니다.꽃말은 '지속적인 사랑' 입니다. 꽃봉오리도 귀엽고 개화한 꽃도 귀엽네요. 올해는 꽃줄기가 6개로 작년의 2배로 피었네요. 키작은 남천에 비해 잎들도 크고.. 풍성해보입니다. 가을에 빨간 열매가 달려 겨울까지 달려있습니다.도움이 되셨으면 로그인이 필요없는공감♡ 꾹~~ 부탁드립니다.
자연발아 해서 꽃피우고있는 꽃양귀비 몇년전에 씨앗파종해서 키운적이 있는 꽃양귀비가 올해도 씨가 떨어져 저절로 나서 꽃을 피웠습니다.자연발아한거라 여기저기 듬성듬성 한포기씩 나서 꽃을 피우네요.꽃색이 여러가지였는데 올해는 거의 빨간꽃 뿐입니다.막피어난 모습이 참 이쁘지요? 원예용으로 키우는건 꽃양귀비 혹은 개양귀비 라 부릅니다. 요건 꽃술이 검은색 이네요. 꽃색도 살짝 주황색 필 이고.. 여긴 한포기 인데도 크게 자라 계속 꽃을 피우고 있습니다.노란꽃술에 빨간 꽃잎.. 막 피어나 꾸깃꾸깃한 꽃잎이 더 이뻐보이네요.벌도 찾아들었어요. 순차적으로 꽃을 피워서 꽃망울도 꽃도 꽃진후 씨방도 보입니다. 역시 막 피어난 꽃이 이쁩니다. 무스카리 사이에서 난 한포기가 꽃양귀비 인줄 알아보고 뽑지않고 두었더니 제일 포기가 커졌습니다.도움이 되셨으면 로그인..
백합의 계절 - 레드매트릭스 백합, 노란 백합 유월정원에 백합이 한창 피고있습니다.키작은 레드매트릭스 백합이 제일먼저 피었고 다음으로 노란 백합이 피고있고 또 차례대로 필 백합들이 대기중 입니다.키작은 왜성백합 레드매트릭스 입니다.노지월동 잘하고 번식도 잘해서 분구하여 화단가에 주욱 심어놓았습니다. 향은 없지만 키가 작아 큼직한 꽃다발 같습니다.노란 황금낮달맞이와 함께 화사합니다. 노지월동 잘하고 번식을 잘해서 화단가에 여기저기 자리잡았습니다. 다음으로 키가 큰 노란 백합이 피기시작합니다.노란 백합은 참 화사하지요. 노지월동도 잘하는편 입니다. 와인색 클레마티스와 함께 잘 어울리지요. 노란 백합은 2군데 새로 조성한 백합군락지에 있는데 다음으로 차례대로 분홍 백합,스타게이저백합들이 필것 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로그인이 필요없는공감♡ 꾹~~ 부탁드립..
황금낮달맞이가 화사하게 피고있는중.. 노란 황금낮달맞이가 말끄럼한 얼굴로 화사하게 피고있습니다.낮달맞이는 낮에 피는 달맞이꽃으로 분홍, 노란꽃이 있는데 우리정원에 노란꽃 뿐입니다.황금낮달맞이는 노지월동도 잘하고 번식도 잘해서 정원 여기저기에서 화사하게 피고있는데 분홍낮달맞이는 어쩐일인지 여러번의 노력에도 실패하고 말았습니다.분홍낮달맞이는 좀 까탈스러운가봐요. 황금낮달맞이는 순둥순둥.. 참 화사하고 이쁘지요? 노란꽃이 이리 화사하다니.. 번식도 잘해서 정원 여기저기에서 화사하게 피고있습니다.남아메리카 칠레, 멕시코가 원산지 입니다.꽃말은 무언의 사랑, 보이지않는 사랑. 바늘꽃과 낮달맞이속 입니다. 포기나누기 하면 이식도 잘되어 분양도 많이 하고 정원 여기저기에도 자리잡고.. 큼직한 노란꽃잎에 노란꽃술이 참 이쁩니다. 가만 들여다보면 참 깨끗..
아라비카 커피나무에 향기좋은 하얀 커피꽃들이 피다 화분에서 키우지만 수령이 꽤 된 커피나무에 올해는 꽃들이 대거 피고있습니다.나무가 커서인지 꽃도 크고 달큰한 향기도 풍겨서 벌들도 방문을 하네요. 작년에도 꽃을 좀 피워줘서 빨간 커피체리도 달리고..열매를 심었더니 발아하여 어린 커피나무도 분양하였습니다. 작년에 큰화분에 분갈이 해줘서인지 생육상태도 좋고...꽃도 이렇게 많이 피워주네요.커피체리가 열리면 볶아서 커피한잔은 마실수있을듯합니다.이 나무는 아라비카 입니다. 요즘 비도 오고 날이 더워져서인지 꽃들이 한꺼번에 피네요. 속에도 피고있고.. 나중에 커피체리가 빨갛게 익어가면 그것도 이쁘겠지요. 도움이 되셨으면 로그인이 필요없는공감♡ 꾹~~ 부탁드립니다.
와인색 클레마티스가 한가득 피다 정원의 클레마티스 와쇼니케가 와인색 꽃을 한가득 피우고 있습니다.몇년 키운 묵은둥이라 작년늦가을에 아래에서 30센티 정도 남기고 강전정을 하고 월동을 했는데 봄에 새순을 많이 내고 줄기 길이가 작년보다도 더 길게 자라 이렇게 꽃을 한가득 피웠답니다. 기존의 지지대로는 턱도 없어 데크난간에 줄을 매어야했고 앞으로는 더 길게 뻗어나갈데도 없는듯합니다.내년에는 줄을 위쪽으로 더 길게 매어주던지.. 해야.. 아주 짧게 줄기를 잘라주었으니 괜찮겠지 생각했던게 착오였네요.이렇게나 잘자라다니..그 아래에 이식해주었는데도 죽은것같은 분홍배롱나무를 지지대 삼고..그뒤에 백합이 곧 꽃을 피울려고 꽃망울이 생겨서..줄을 약간 비켜서 매어주긴 했습니다. 백합들도 곧 꽃을 피울것 같습니다. 꽃이 큼직하고 우단같은 느낌이 나는지..
작약꽃이 한창 화사하게 피고있습니다. 정원에 크고 화사한 일본목단꽃이 지고나니 뒤이어 적작약이 화사하게 꽃피우고 있습니다.작약은 모란보다는 꽃수명이 오래가는것 같아요.중국이 원산지인 다년초 인데 약초로 많이 재배됩니다.우리정원엔 이 적작약 밖에 없는데 작약은 꽃색도 다양한것 같아요.오래된 묵은둥이라 작년가을에 3개로 분주했고 그중 2개가 꽃을 많이 피우고 있습니다. 진분홍 꽃잎에 노란 꽃술이 참 이쁘지요? 참 화사하고 이뻐서 매년 보아도 질리지가 않는답니다. 꽃이 원줄기에 한송이씩 핀다는데 묵은둥이라 그런지 원줄기에 꽃송이가 서너송이 달리기도 합니다. 분주할때 포기가 제일 컸는데 꽃도 많이 피워주네요. 요즘 작약꽃으로 화사한 정원 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로그인이 필요없는공감♡ 꾹~~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