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떡만두국) 간단히 점심으로 먹은 떡만두국
새해가 되니 떡국이나 떡만두국을 몇번 끓이게 됩니다. 떡국도 두어번 끓였으니 이번엔 시판만두도 넣어 떡만두국을 끓여봤습니다. 계란 풀고 쇠고기고명, 김가루를 얹어 간단히 점심으로 먹은 떡만두국 입니다. 재료 : 떡국떡2인분, 시판만두10개, 멸치육수, 계란1개, 국간장3큰술, 대파1/2대, 쇠고기고명, 김가루, 통깨 먼저 멸치육수를 끓입니다. 떡국떡은 물에 잠시 담궈두구요.. 시판만두, 쇠고기고명, 대파도 준비해둡니다. 계란1개를 풀어줍니다. 멸치육수에 국간장으로 간을 맞추고 끓으면 대파, 떡국떡을 넣어 끓여줍니다. 잠시 끓여 떡이 부드러워지면 시판만두도 넣어 끓입니다. 만두는 7분정도 끓이면 됩니다. 만두도 익은듯하면 계란물을 빙둘러 흘려주고 휘젓지말고 잠시 그대로 둡니다. 완성입니다. 그릇에 담아 고..
(잡채) 시금치 대신 깻잎 넣고 만들어본 잡채
양평집에 애들이 연휴에 다니러왔을때 만들어준 잡채 입니다. 잡채에 깻잎이랑 어묵, 우엉을 넣어도 맛있다는 딸래미의 요청으로 집에 있는 깻잎이랑 어묵을 넣고 만들기로 했는데 깜빡 잊고 어묵은 못넣었습니다. 시금치 대신 냉장고에 있던 깻잎을 넣고 만든건데 오랜만에 먹으니 맛있게 먹었답니다. 잡채 만드는법 입니다. 재료 : 당면100g(+ 물, 간장2큰술), 쇠고기50g(+ 간장1큰술, 후추, 맛술1큰술), 양파1/2개, 대파흰부분1대, 당근1토막, 깻잎10장, 카놀라유, 간장2큰술, 설탕1큰술, 참기름, 통깨 당면을 찬물에 서너시간 불려두고 야채를 썰어둡니다. 불린 당면을 냄비에 담고 물을 적당량 붓고 간장2큰술을 넣어 끓여줍니다. 간장을 넣으면 간도 배고 당면색도 짙어집니다. 8분정도 삶아주었습니다. 삶아..
(멸치고추장무침, 황태채고추장무침) 백파더 만능무침양념으로 무쳐본 멸치고추장무침, 황태채고추장무침
TV에서 백파더의 만능무침양념으로 진미채, 멸치, 황태채 등등 건어물을 무치는걸 봤습니다. 이제껏 멸치볶음이나 황태채무침은 각각 다른 방법으로 했는데 이 만능무침양념으로는 여러종류의 건어물을 다 무칠수있어 한번 해보기로 했습니다. 덕분에 멸치도 고추장양념으로 무칠수가 있었는데 맛이 아주 괜찮았답니다. 백파더 만능무침양념 만드는법과 멸치무침 황태채무침 하는법 입니다. 재료 : 고추장2/3컵, 물엿2/3컵, 설탕1/2컵, 고운고추가루1/2컵, 물1/3컵 작은 냄비에 분량대로 재료를 넣어 불을 켭니다. 물엿이 모자라서 매실청을 동량으로 추가하였습니다. 조리지는 않고 설탕이 녹을정도면 되는거라서 보글거리기 시작하면 불을 끕니다. 완성된 모습 입니다. 재료 : 멸치 한줌, 식용유, 만능무침양념3큰술, 참기름, 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