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정원에 목수국 라임라이트가 2그루 있습니다.
하나는 화원에서 구입해서 심어준것이고 하나는 가지치기한 가지를 삽목해서 성공한 삽목둥이 입니다.
아래가 3년차 삽목둥이가 꽃피운 모습 입니다. 올해는 꽃송이를 제법 몇개 보여주네요.
라임라이트가 꽃이 참 깨끗하고 이쁘지요? 크기도 커서 비맞으면 무거워서 아래로 늘어뜨립니다.

 
삽목둥이라 아직 여리여리 하지요? 
그늘진 곳이라 삽목이 성공했나봅니다. 산꼬리풀도 왕성하게 크는 곳이라..

 
어미나무 보다는 가지도 가늘고 꽃크기도 작은편 입니다.
꽃은 야무지게 피우네요.

 
나무수국 라임라이트
학명 : Hydrangea paniculata  'Lime light'
목련강> 장미목> 범의귀과
꽃말 : 냉정, 무정
낙엽활엽관목으로 일본 원산 이고 우리나라 전지역에 난다.
크기는 2~3m로 내한성이 강해서 노지월동이 가능하다.
잎은 마주나거나 3윤생하고 타원형 또는 난형 이고 가장자리에 톱니가 있다.
꽃은 7~8월에 가지끝에 큰 원추화서가 달리고 연녹색으로 피어 점차 흰색으로 바뀌고 가을에는 연분홍색을 띤다.
열매는 삭과로 10~11월에 익는다.
번식은 보통 삽목으로 한다.
 

 
그늘진곳이어서인지 꽃이 깨끗합니다.
물을 좋아하는 수국 이라 물이 부족하지는 않은듯..

 
심은지 몇년된 어미나무 라임라이트 입니다.
크기는 커졌는데 비맞고 전부 축축 늘어져 있네요.

 
꽃이 전부 아래로 처져서 꽃이 안보일정도 입니다.

 
연녹색으로 피었다가 점차 하애지는 중 입니다.

 
몇년되었는데도 크기가 늘 그런걸보면 이 라임라이트는 왜성종 인지..
이웃집의 라임라이트는 늦게 심었는데도 키가 엄청 크거든요.

 
가지끝마다 꽃은 많이 피웠는데 늘어져서 꽃이 잘 안보이네요.

 
여기는 햇빛이 강해서서인지 꽃에 살짝 마른기가 보입니다.

 
이제 피기시작하는데 꽃송이가 엄청 크지요?

 
가을이 되면 분홍이 되고 나중엔 마른채로 겨울을 납니다.
그래서 늦가을엔 전지를 해주어야하는데 이번엔 강전지를 해주어야할지..

 

며칠 지나니 거의 만개가 되어갑니다.

어미나무는 역시 꽃송이도 큼직합니다.

 

꽃송이가 크다보니 꽃을 축축 늘어뜨리고.. 꼿꼿하면 좋을텐데요..

 
도움이 되셨으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공감♡ 꾹~~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
최근에 달린 댓글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
Total
Today
Yesterday
최근에 올라온 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