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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집은 버섯을 좋아해서 이런저런 버섯요리를 자주 하는데요

마트에 갔다가 착한 가격에 느타리버섯을 구매했습니다.

신선할때 먹으면 더 맛있기에 바로 볶음을 해봤는데요

느타리버섯을 데쳐서 볶음을 하면 더 쫄깃하고 맛이 있는것 같습니다.

 

그런데 반찬으로 주로 먹는 느타리버섯에 좋은 효능이 많네요.

느타리버섯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어 성인병예방에 도움이 되고,

뼈건강에도 좋고, 칼로리가 거의 없어 다이어트에도 좋고,

항암작용도 있다고 합니다.

 

 

재료 : 느타리버섯1팩, 마늘1톨, 양파1/4개, 카놀라유, 참기름, 소금1작은술, 후추

 

느타리버섯볶음 과정도 간단합니다.

먼저 느타리버섯을 굵은것은 반으로 가는것은 통으로 쪼개어줍니다.

 

끓는물에 느타리버섯을 잠깐 데쳐내어 찬물에 씻어 물기를 꼭 짜줍니다.

 

웍에 카놀라유와 참기름을 넣고 다진마늘을 넣어줍니다.

 

마늘향이 올라오면 채썬 양파를 넣어 볶아줍니다.

 

양파가 어느정도 익으면 느타리버섯을 넣고 볶다가 소금, 후추를 넣어줍니다.

 

간이 배게 잘 볶아주다가 불을 끄고 참기름과 통깨를 뿌려줍니다.

완성입니다.

접시에 담아 식탁으로..

한끼 반찬이 되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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