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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트에 갔다가 홍합이 눈에 띄어 한팩을 사가지고 왔습니다.

조개탕은 끓이기 쉽고 시원한 맛에 바지락탕이나 홍합탕을 가끔 끓이는데요

홍합도 이제부터 제철이지요.

아직은 홍합이 크기가 그리 크지는 않았습니다.

그래도 오랫만에 끓여보니 그 시원한 맛이란..

홍합의 효능은 타우린이 풍부하여 피로해소, 간기능개선에 도움이 되고

칼륨이 풍부하여 나트륨을 배출시켜서 성인병예방에 도움이 되고

숙취해소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재료 : 홍합1팩, 마늘1톨, 풋고추2개, 소금1작은술

 

재료는 간단하지요?

먼저 홍합을 손질해야 합니다.

홍합에 붙어있는 수염을 제거하고 껍질의 이물질을 껍질끼리 문질러 떼내고

깨끗이 씻어줍니다.

 

냄비에 홍합을 담고 물을 홍합이 잠길만큼 붓고 끓여줍니다.

 

끓기시작하고 홍합이 입을 벌리기 시작하면 마늘을 편으로 썰어넣고

풋고추도 좀 크게 썰어넣어줍니다.

풋고추는 먹을때 덜어내고 먹어도 되도록..

 

간이 좀 싱거운듯하여 소금1작은술을 넣어주었습니다.

 

잠깐 끓이면 완성입니다.

조개탕은 너무오래 끓이면 조개가 질겨진답니다.

 

홍합의 껍질을 먹기좋게 2/3는 까주었습니다.

1/3은 보기좋으라고 남겨두구요..

 

국그릇에 담아 식탁으로..

 

오랫만에 시원한 홍합탕을 먹으니 역시 제철음식이구나 싶습니다.

겨울동안 수시로 끓여먹어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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