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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번 마트에 갔을때 양배추 큰것을 행사를 하길래 득템했습니다.

양배추는 위장에 좋은 식품인지라 되도록 많이 먹을수있도록

쪄서 쌈으로 먹는게 대부분인데요

간단히 굴소스를 넣고 볶음으로 해도 잘 먹는 반찬이 되겠더라구요.

그래서 한번 해봤더니 맛도 괜찮고 많이 먹을수도 있고.. 성공적이었습니다.

그래서 며칠있다가 또 2번째로 만들어본것입니다.

 

양배추의 효능은 위장에 좋고 고혈압 예방에도 도움이 되고

다이어트의 효과가 있으며 변비해소 골다공증 예방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주로 위장에 좋다고만 알고 있지요.

 

재료 : 양배추 1/4통, 쪽파3대, 마른새우 한줌, 카놀라유, 굴소스2큰술

 

텃밭쪽파를 3줄기 뽑아와 깨끗이 씻어 잘게 썰어

웍에 카놀라유를 두르고 쪽파를 넣고 볶아 파향을 냅니다.

 

파향이 나면 마른새우(작은 밥새우가 있어 넣었습니다)를 넣고 볶아줍니다.

 

양배추를 적당하게 썰어 넣고 볶아줍니다.

양배추는 숨이 죽게 볶아주는것이 좋아서  어느정도 익힌후에 굴소스를 넣어주었습니다.

 

양배추가 좀 익으면 굴소스를 넣고 완전히 익혀줍니다.

양배추가 큰것이어서 숨이 빨리 죽지는 않았네요.

 

양배추가 숨이 죽고 익으면 완성입니다.

 

접시에 담아 식탁으로..

위장에 좋은 양배추를 쌈으로만 먹지말고 이렇게 볶음요리도 괜찮은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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