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지볶음) 냉파요리로 해먹은 낙지볶음
양평집에선 삼시세끼를 집에서 해먹어야하기에 마트나 시장을 갔을때 넉넉히 사와서 냉장고에 두었다가 하나씩 꺼내먹어야 합니다. 설명절이 다가오고 있어서 수산시장에도 가야해서 냉동해두었던 낙지를 꺼내어 냉파요리를 하기로 했습니다. 냉동해두었던 낙지2마리를 해동해서 볶음을 했는데 한끼 맛난 밥반찬이 되었습니다. 재료 : 낙지2마리, 마늘1톨, 양파1/2개, 당근1토막, 양념장(고추장1/2큰술, 고추가루1큰술, 매실청2큰술, 올리고당1큰술, 설탕1/2큰술, 후추, 참기름, 생강술1큰술), 통깨 먼저 분량의 양념을 넣어 양념장을 만듭니다. 웍에 카놀라유를 두르고 마늘다진것을 넣고 볶아 마늘향을 냅니다. 양파, 당근 채썬것을 넣고 볶아줍니다. 야채가 반쯤 익으면 낙지를 넣고 볶아줍니다. 낙지가 어느정도 익으면 양념장..
(풋마늘초무침) 새콤달콤하게 무친 풋마늘초무침
얼마전 마트에 갔을때 풋마늘이 보여 한팩을 사두었는데요 꺼내어 데쳐서 오랫만에 풋마늘무침을 해봤습니다. 여러가지로 무침을 할수있지만 이번엔 새콤달콤하게 초무침을 했습니다. 풋마늘은 마늘의 효능을 그대로 가지고 있어서 면역력을 높여주고 피로해소에 좋아서 춘곤증도 물리치고 소화도 잘된다고 합니다. 비타민A, B1과 B2, C, 나이아신 등 비타민과 칼슘, 인, 칼륨, 철분 등 미네랄이 풍부하다고 합니다. 재료 : 풋마늘1팩, 소금1/2큰술, 양념장(고추장1큰술, 고추가루1큰술, 식초2큰술, 매실청2큰술, 올리고당1큰술, 설탕1/2큰술), 통깨, 참기름 먼저 풋마늘을 손질하여 깨끗이 씻어둡니다. 풋마늘 잎사이의 흙을 잘 씻어내야 합니다. 분량의 양념을 넣어 양념장을 만들어둡니다. 냄비의 물이 끓으면 소금1/2..
(냉이된장찌개) 입맛 살리는 향긋한 냉이된장찌개
마트에서 한팩 사온 냉이가 냉장고에 있어 된장찌개를 끓여봤습니다. 양평집의 텃밭이나 정원에는 이상스레 냉이만 볼수없어 마트에서 사와야 한답니다. 냉이가 있어도 참냉이가 아닌 다른 냉이종류만 있더라구요. 오랫만에 끓여본 냉이된장찌개가 얼마나 향긋하고 입맛돌게 하는지.. 입속엔 벌써 봄이 온듯.. 냉이의 효능도 아주 좋아서 춘곤증에도 좋은가봅니다. 채소중에선 단백질 함량이 높고 비타민A, C, 칼륨, 칼슘이 많이 들어있어 입맛을 돋워주고 콜린, 아세틸콜린, 푸마르산, 이노시톨 등이 있어 독특한 향이 난다고 합니다. 재료 : 냉이 한팩, 감자1/2개, 양파1/2개, 애호박 한토막, 대파1/3대, 두부 약간, 마늘1톨, 멸치다시마육수, 된장1큰술, 고추장1/2큰술 냉이를 식초 한두방울 떨어뜨린 물에 잠시 담구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