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축대정원의 잡초도 제거할겸 꽃도 보기도 하려고 심어준 구절초가 번식력이 강해 잡초를 이겨낼정도여서 

한 이년새 많이 번식하고 지금은 한창 꽃피울 시기여서 바람에 하늘거리며 이쁜 풍경을 연출하고 있습니다.

우리정원의 구절초꽃은 하얀색과 연한분홍색 2종류가 있는데 한가지 아쉬운점은 꽃줄기의 키가 너무 크다는것 입니다.

구절초의 키가 다 이렇게 큰것인지 아니면 키작은 구절초도 있는지는 모르겠지만요.

효능이 좋다는 구절초꽃차도 한번 만들어보았는데 차맛은 그렇게 달콤하진않아서 두번은 안만들었습니다.

어쨌든 구절초꽃이 큼직하고 참 말끄럼해보이지요?

 

많이 번식하고 꽃도 많이 피워 주로 축대정원쪽만 사진찍었습니다.

 

여긴 꽃봉오리는 살짝 연분홍 인데 활짝피니 하얗게 피었네요.

 

구절초

학명 : Chrysanthemun zawadskii var. latilobum

쌍떡잎식물강> 초롱꽃목> 국화과

꽃말 : 어머니의 사랑, 고상함, 밝음, 순수, 우아한 자태

다년생초로 땅속뿌리가 옆으로 뻗으면서 새싹이 나오며 키는 50cm정도 이다.

잎은 날개깃처럼 갈라지는데 줄기 가운데잎은 깊게, 줄기 윗쪽잎은 얕게 갈라진다.

꽃은 하얀색, 연한분홍색으로 9~10월에 줄기 끝에 두상꽃차례로 달리는데 지름이 8cm정도 이다.

식물전체에서 좋은 향기가 난다.

꽃이 달린 식물 전체를 캐서 말린 구절초는 한방에서 부인냉증, 위장병, 치풍을 치료하는데 쓴다.

 

 

요렇게 축대 바위 사이사이에 잘 퍼져서 잡초도 제거해주고 이쁜 꽃도 보여주고..

한동안 꽃피울것 같네요.

 

이렇게 이쁜데 정원화단에는 다른꽃들이 치여서 할수없이 많이 뽑아내고있어서 여기만큼 꽃이 피지를 못했습니다.

 

덕분에 하늘하늘 축대정원이 환해졌습니다.

 

이제 거의 만개한것 같습니다.

축대정원이 더 환해진것 같네요.

 

여기는 연분홍색 이구요..

 

도움이 되셨으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공감♡ 꾹~~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