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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인이 새싹보리를 키워먹는걸 봤는데요 겉보리를 어떻게 구하지.. 하다가

온라인몰에서 겉보리를 판매하길래 구매해서 새싹보리를 키워보게 되었습니다.

새싹보리의 효능이 찾아보니 참 대단하더라구요.

효능은 폴리코사놀 성분이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혈관청소도 해주고,

지방분해를 돕고 중성지방이 생성되는걸 억제하고,

플라보노이드 베타카로틴이 풍부해 면역력강화에 좋고,

사포나린이 간기능에도 도움을 주고, 철분 칼슘 비타민도 많다고 합니다.

 

 

새싹보리 키우는법 입니다.

 

겉보리를 몇번 물에 씻어 12시간 물에 담가둡니다.

저는 어쩌다보니 시간이 부족하여 8시간 담가둔후 체에 받쳐 물기를 제거한후

적당한 용기가 없어 체에 흰천을 깔고 겉보리를 되도록 한층 정도만 되도록 편편하게 고루 깔고

스프레이로 물을 촉촉히 뿌리고 물기가 날아가지않도록 종이로 덮어주었습니다.

 

1일이 지나고 열어보니 이렇게 뿌리가 나있네요.

 

2일째가 되니 반대편으로 싹이 나온게 보입니다.

물은 수시로 스프레이 해주었습니다.

 

3일째가 되니 싹도 제법 자랐구요..

 

4일째가 되니 많이 자랐지요?

새싹이 10~20cm가 되도록 키운다고 합니다.

그런데 너무 키우니까 보리새싹이 좀 질긴듯하여 저는 조금 작게 키워먹으려구요..

 

6일째가 되니 새싹이 긴것은 10cm가 될듯하여 잘라먹기로 했습니다.

잘라낸후 한번더 기를수 있다고 합니다.

 

요렇게 가위로 싹뚝..

물을 스프레이 해주고 다시 키워봅니다.

 

새싹보리를 이만큼 수확하였습니다.

이중 반만 샐러드에 얹어먹기로 했습니다.

 

양상추 사과 오렌지 오이 샐러드에 새싹보리를 얹고..

 

올리브 발사믹소스를 뿌려 식탁으로..

새싹보리를 이정도로만 키워먹는게 연하고 먹기에 좋은것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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