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정원에 오래된 분홍 자단심계 무궁화가 7월부터 끊임없이 피고지고 하네요.

작년 늦가을에 전지를 제대로 못했는지 키가 꽤 커져 꽃사진 찍으려면..

올해는 제대로 전지를 많이 해야겠습니다.

나무가 오래되다보니 꽃송이가 많이 생겨 매일 여러송이 꽃을 볼수가 있네요.

무궁화는 아침에 피어나서 하루가 지나면 말라 져버리거든요.

 

무궁화 종류 중에서 홍단심계 이고 그중에서 자단심계 입니다.

보라빛 나는 분홍꽃잎에 가운데 붉은 단심이 있습니다.

 

나무가 키가 커져 꽃이 윗쪽에만 달려 꽃사진 찍기가 어렵네요.

올해는 강전지 해서 키를 낮추어야겠습니다.

 

다른 하나는 흰무궁화 인데 단심이 없는 순수 흰색 입니다.

배달계 입니다.

아직 어려 꽃송이가 많지않아 드문드문 꽃을 피우고 있습니다.

 

순수 흰색 이어서 깨끗한 감이 있네요.

꽃이 많이 피면 참 이쁠것 같습니다.

 

무궁화

학명 : Hibiscus syriacus

쌍떡잎식물강> 아욱목> 아욱과> 무궁화속

꽃말 : 섬세한 아름다움

낙엽관목으로 키가 2~4m 이고 온대지방에서 자란다.

많은 가지를 치며 나무껍질은 회색 이다.

잎은 마름모꼴의 계란모양으로 어긋나게 나고 얕게 3갈래로 갈라지고 가장자리에 불규칙한 톱니가 있다.

꽃은 7~10월에 종모양으로 새가지의 잎겨드랑이에 한송이 피고 꽃자루가 짧다.

매일 이른 새벽에 피고 저녁이 되면 시들어 떨어지는데 3개월동안 매일 새꽃이 핀다.

열매는 10월에 익으며 긴타원형의 5실 되어있다.

 

 

무궁화는 매일 새꽃이 피고지는데 분홍 무궁화는 나무가 오래되어 매일 여러송이의 꽃을 볼수가 있습니다.

이쁘게 사진을 찍을수가 없어 아쉽네요.

 

아직도 꽃망울이 생기고있는걸 볼수가 있습니다.

우리정원의 자단심계 무궁화는 꽃이 크고 깨끗한편 입니다.

병충해도 없구요..

 

매일 피고지기에 수시로 담아주었습니다.

꽃수명이 길기로는 배롱나무와 무궁화가 비슷할것같아요.

 

분홍 무궁화가 크고 이쁘지요?

 

흰 무궁화는 나무도 아직 어리고 꽃도 며칠에 한두송이 보여주고 있네요.

내년엔 꽃송이가 더 많아지겠지요.

 

물방울 머금은 흰 무궁화가 참 깨끗하고 이쁩니다.

 

매일 끊임없이 피고지는 분홍 무궁화, 흰 무궁화 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공감♡ 꾹~~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
최근에 달린 댓글
«   2024/09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
Total
Today
Yesterday
최근에 올라온 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