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아침식사를 요즘은 밥이 아니고 이것저것 준비해서 간단히 먹는데요

곁들여 먹은 브로콜리샐러드 입니다.

브로콜리는 비타민이 많고 철분 칼슘이 높아 좋은 식품 이지요.

고소한 참깨소스를 끼얹어먹으니 맛이 한층 좋네요.

 

재료 : 데친 브로콜리 한줌, 참깨소스( 참깨 갈은것 2큰술, 간장1/2큰술, 식초1큰술, 마요네즈1큰술, 설탕2작은술)

 

브로콜리를 먹기좋게 썰어서 끓는물에 소금1작은술을 넣고 데쳐내어 찬물에 씻어둡니다.

 

참깨소스 만드는법 입니다.

참깨 갈은것2큰술, 간장1/2큰술, 마요네즈1큰술, 식초1큰술, 설탕2작은술을 넣어 잘 섞어줍니다.

참깨는 분마기가 없어 깨갈이로 갈아주었습니다.

여기에 땅콩버터나 레몬즙을 넣기도 합니다. 저는 그냥 간단하게..

 

브로콜리 위에 참깨소스를 뿌려줍니다.

간단하지만 영양도 좋고 맛도 좋은것 같아요.

 

식탁으로..

 

아침식사로 차린것입니다.

빵 대신 우유 넣은 시리얼을 먹기도 하는데 이번은 빵과 커피로..

과일은 빠지지않고 삶은 계란이 추가되기도 합니다.

 

올리브가 들어간 빵과 커피로..

간단하지만 든든한 아침식사가 되었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공감♡ 꾹~~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