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작년 3월에 다녀온 북규슈여행에서 들러본 아소대관봉 입니다.

구마모토현의 동부에 위치한 아소산은 세계 최대급 칼데라 활화산으로

넓은 칼데라와 주위를 둘러싼 웅대한 외륜산으로 이뤄져 있습니다.

외륜산의 한곳에서 화산활동이 진행되고 있는데

예전에는 분화구 근처까지 갔다는데 요즘에는 멀리 전망대에서나 관람할수가 있었어요.

화산을 관람할수 있는 전망대가 아소대관봉 입니다.

 

아소대관봉 주차장에서 좀 걸어올라가니 대관봉이 새겨진 정상석이 있었습니다.

주위는 아주 황량했습니다.

 

 

아래 보이는 넓은 지역이 칼데라 입니다.

가이드의 말을 들으니 옛날 화산활동이 있던 분화구였다 하네요.

옛날의 분화구에 지금은 여기저기 마을이 보이네요.

주위는 황량한데 칼데라만 다른 풍경이입니다.

 

전망대에서 본 외륜산 안내도 입니다.

안내도의 연기나는 곳이 활화산이 있는 곳이구요..

 

카메라 줌을 당겨 찍어봤는데도 활화산이 어느곳인지 가늠이 안되네요.

너무 멀어 육안으로 확인하기가 어렵더라구요.

 

주차장에서 길따라 올라가면 오른쪽 끝에 대관봉 전망대가 있습니다.

주변은 참 황량했습니다.

여기가 높은 지역이라 그런지 바람도 세차고 얼마나 추웠는지요.

봄이고 일본의 남쪽이니 별로 춥지가 않았는데

겨울옷이 없어서 덜덜 떨었습니다.

 

위는 황량하고 아래 칼데라는 초록빛이 많네요.

 

우리도 아소대관봉 정상석에서 인증샷을 찍었습니다.

겨울같이 추운 날씨에 겨울옷들이 없어서..

꽤나 추워보이지요?

 

대관봉에서 내려다본 풍경입니다.

드넓은 지역이 황량한게 정말 화산지역이라는 느낌이 드네요.

저기 아래가 주차장과 쇼핑몰이 있는 곳입니다.

요즘은 화산활동이 심해져서 분화구 근처에는 못가고

이렇게 아소대관봉 전망대에서 멀리서 볼수밖에 없답니다.

 

반응형
댓글
최근에 달린 댓글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
Total
Today
Yesterday
최근에 올라온 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