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물키우기/정원식물

남천꽃이 피었어요

반응형

정원의 오래된 남천이 올해는 꽃줄기를 여럿 올리고 꽃을 피우고 있습니다.

보통 정원에 심는 남천은 키가 나지막하니 개량된것인데 이 남천은 키가 사람키보다 훨씬 큽니다.

너무 커져서 한번은 전지를 했습니다. 원산지에선 4~5m도 자란다고 하네요.

꽃은 귀엽게 생겼습니다.

 

한번 전지했는데도 이렇게나 키가 크네요.

 

매자나무과의 상록관목으로 중국, 인도가 원산지 입니다.

꽃말은 '지속적인 사랑' 입니다.

 

꽃봉오리도 귀엽고 개화한 꽃도 귀엽네요.

 

올해는 꽃줄기가 6개로 작년의 2배로 피었네요.

 

키작은 남천에 비해 잎들도 크고..

 

풍성해보입니다.

 

가을에 빨간 열매가 달려 겨울까지 달려있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공감♡ 꾹~~ 부탁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