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물키우기/정원식물

자연발아 해서 꽃피우고있는 꽃양귀비

반응형

몇년전에 씨앗파종해서 키운적이 있는 꽃양귀비가 올해도 씨가 떨어져 저절로 나서 꽃을 피웠습니다.

자연발아한거라 여기저기 듬성듬성 한포기씩 나서 꽃을 피우네요.

꽃색이 여러가지였는데 올해는 거의 빨간꽃 뿐입니다.

막피어난 모습이 참 이쁘지요?

 

원예용으로 키우는건 꽃양귀비 혹은 개양귀비 라 부릅니다.

 

요건 꽃술이 검은색 이네요. 꽃색도 살짝 주황색 필 이고..

 

여긴 한포기 인데도 크게 자라 계속 꽃을 피우고 있습니다.

노란꽃술에 빨간 꽃잎..

 

막 피어나 꾸깃꾸깃한 꽃잎이 더 이뻐보이네요.

벌도 찾아들었어요.

 

순차적으로 꽃을 피워서 꽃망울도 꽃도 꽃진후 씨방도 보입니다.

 

역시 막 피어난 꽃이 이쁩니다.

 

무스카리 사이에서 난 한포기가 꽃양귀비 인줄 알아보고 뽑지않고 두었더니 

제일 포기가 커졌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공감♡ 꾹~~ 부탁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