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정원의 클레마티스 와쇼니케가 와인색 꽃을 한가득 피우고 있습니다.
몇년 키운 묵은둥이라 작년늦가을에 아래에서 30센티 정도 남기고 강전정을 하고 월동을 했는데
봄에 새순을 많이 내고 줄기 길이가 작년보다도 더 길게 자라 이렇게 꽃을 한가득 피웠답니다.

기존의 지지대로는 턱도 없어 데크난간에 줄을 매어야했고
앞으로는 더 길게 뻗어나갈데도 없는듯합니다.
내년에는 줄을 위쪽으로 더 길게 매어주던지.. 해야..

아주 짧게 줄기를 잘라주었으니 괜찮겠지 생각했던게 착오였네요.
이렇게나 잘자라다니..
그 아래에 이식해주었는데도 죽은것같은 분홍배롱나무를 지지대 삼고..
그뒤에 백합이 곧 꽃을 피울려고 꽃망울이 생겨서..
줄을 약간 비켜서 매어주긴 했습니다.

백합들도 곧 꽃을 피울것 같습니다.

꽃이 큼직하고 우단같은 느낌이 나는지라 클레마티스 중에서도 참 이쁜것같아요.

꽃이 지면 한두번 더 강전정을 해주어도 늦가을까지 계속 꽃피우는 기특한 녀석 입니다.

한동안 정원을 환하게 해줄것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공감♡ 꾹~~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식물키우기 > 정원식물' 카테고리의 다른 글
| 백합의 계절 - 레드매트릭스 백합, 노란 백합 (4) | 2026.06.11 |
|---|---|
| 황금낮달맞이가 화사하게 피고있는중.. (10) | 2026.06.03 |
| 작약꽃이 한창 화사하게 피고있습니다. (9) | 2026.05.24 |
| 보라색 붓꽃이 피기시작합니다. (5) | 2026.05.15 |
| 분홍 토종 앵초, 지피식물 보라색 빈카꽃 (4) | 2026.05.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