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양평에 올겨울 들어 최대로 눈이 많이 왔습니다.

어제 하루종일, 밤늦게 까지 눈이 내려

오늘 아침 일어나자마자 보니 엄청난 눈이 왔네요.

다행히 기온은 그리 낮지 않아서 빨리 녹을것 같지만

주차장과 길과 데크의 눈은 치워줘야 한답니다.

남쪽은 비가 왔을테고 위쪽으로 올수록 눈이 왔을테니

어제 고향에서 설을 쇠고 귀경하는 차량들이 고생 많았을것 같아요.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나와보니..

설국이 따로 없네요.

 

 

데크의 나무테이블에 솜처럼 덮힌 눈.

아마 족히 10cm는 넘는것 같아요.

눈에 발자국 남기지않고 여기 저기 사진으로 담아주었습니다.

눈에 발자국이 나면 눈치울때 눈삽으로 잘 밀어지지가 않는답니다.

눈발자국이 단단히 눌려 얼어붙어서..

 

남편은 앞의 주차장과 길의 눈을 치우고

저는 데크의 눈부터 치우고 나가서 거들어 주려구요..

눈삽으로 주욱 밀어내니 이렇게 데크 밖으로 밀립니다.

 

데크의 눈을 다 치우고 앞쪽 길과 주차장 쪽으로 나가봤어요.

남편과 같이 눈을 치우다가 저는 이곳을 계속 치우고

남편은 동네분들과 함께 바깥의 큰길에 나가 눈을 치우기 시작했어요.

 

옆집은 주말주택으로 사용하는지라 지금 사람이 없고

입구쪽 집도 애들이 어린데 지금은 설이라 본가에 갔는지 없고

오로지 우리 부부의 몫이네요.

여기 눈치우는것도 한참 걸리는 일입니다.

낮기온이 올라가고 햇빛이 나니 눈이야 녹겠지만

차를 운행하려면 이렇게 눈을 치우는게 좋습니다.

 

제장갑과 눈삽 입니다.

사진 찍느라 잠깐 벗어두었어요.

 

눈 다 치우고 사진으로 담으려 했더니

추위에 카메라가 방전이 되어서..

집에 들어가 아침을 먹고난후 다시 나와 찍어봤습니다.

눈을 치운 후의 모습을요..

그새 햇빛에 일부 녹고 있네요.

 

길로 나와서 눈치운 풍경을 담아봤어요.

저 위쪽에 사는 분들도 길은 이렇게 합세해서 치운답니다.

 

길가에 애들이 벌써 눈사람을 만들어 놓았어요.

우리집이 좀 산쪽에 있어서 눈이 오면 이렇게 신경을 써야 된답니다.

동네분들이 다같이 함께 해주니 어려운건 없는것 같아요.

 

반응형
댓글
최근에 달린 댓글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
Total
Today
Yesterday
최근에 올라온 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