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양평집 정원에는 펜스화단에 미니장미 3종류, 삽목해서 기른 장미 2종류가 있습니다.

다들 월동 잘하고 새순을 올렸지만

꽃망울을 맺은건 미니장미 하나와 삽목한 장미 하나뿐이네요.

삽목한 장미는 하나는 분홍이고 하나는 빨간장미인데

이번에 처음으로 꽃망울을 맺고 꽃을 피우는걸 보니 빨간 장미였네요.

분홍은 아직 제대로 안커서 아직 꽃을 못피우네요.

삽목한 장미가 첫꽃망울을 개화했습니다.

얼마나 이쁜지요.

 

서울집 아파트 담장에 있던 장미를 빨강, 분홍장미 가지 2개를 잘라서

물꽂이해서 뿌리가 내리기에 화분에 심어 키우다가

양평집 정원에 심어준것입니다.

꽃망울들이 가지끝에 여러개 생겼습니다.

정원에 같이 심어준 미니장미보다 더 이쁜것 같네요.

 

아래사진은 미니장미 입니다.

작년에 미니장미를 세종류 심어주었는데 월동을 잘했고 새잎들도 잘 내었습니다.

그런데 그중 꽃망울이 생긴건 분홍장미 뿐입니다.

작년엔 다같이 꽃을 피웠는데 꽃피는 시기가 다른건지..

애는 겹꽃이라 꽃이 피려할때가 제일 이쁘고 다피고나면 덜이쁘네요.

 

미니장미라 키가 쑥쑥 크지않고 아담한데 꽃은 잘 피워준답니다.

원예종으로 키가 작게 품종개발을 했나봅니다.

 

장미

학명: Rosa spp.

영명: rose

꽃말: 사랑, 애정, 행복한 사랑

쌍떡잎식물강>장미목>장미과>장미속

다년생 관목 또는 덩굴식물.

약100종으로 거의 전세계에 분포하며 대다수의 원산지는 아시아이다.

줄기에는 가시가 있으며

잎은 마주나고 깃털모양 겹잎이고 가장자리에 톱니가 있다.

꽃은 흰색,노란색,오렌지색,분홍색,붉은색을 띠며

한송이씩 피거나 무리지어 피는데 보통 5장의 꽃잎이 있다.

재배장미는 겹꽃도 있다.

열매는 장과로 다육질이다.

 

막 개화하려 할때가 제일 이쁘네요.

 

작년엔 꽃이 피고난후 시든 꽃송이를 잘라주면

또 새로운 꽃망울이 생겨서 총 3번이나 꽃을 피웠는데요

올해는 어떨까 모르겠네요.

반응형
댓글
최근에 달린 댓글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
Total
Today
Yesterday
최근에 올라온 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