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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평집 작은 텃밭에 매년 조금씩 심어준 인디언감자(아피오스)를

겨울 지나고 텃밭정리 하기전에 캐보니 겨우내 아주 통통하게 자라있었습니다.

인디언감자는 북미 아메리카인디언들의 영양원 이었는데요 사포닌이 다량 함유되어있고

칼슘 철분 비타민E 카로틴 식이섬유가 풍부합니다.

쪄서 먹으면 포실한게 사포닌 함유로 인삼맛도 나고 간식으로 먹기에 좋은것같네요.

마침 이웃분도 놀러오시고해서 쪄서 간식으로 내었습니다.

 

인디언감자(아피오스)는 덩굴성줄기를 내고 이런 꽃들도 많이 피우는데

씨앗은 맺지못하고 덩이뿌리로 번식합니다.

 

텃밭에 조금 심었는데도 겨우내 통통해져서 요정도 수확을 했습니다.

자잘한것들은 곧 텃밭에 심어주게 따로 두고 굵은것들만 깨끗이 손질해서 씻어두었습니다.

 

간식으로 쪄먹을것들 입니다.

 

먹을만큼 일부만 꺼끄러운 부분은 칼로 잘라내고 비벼가며 씻어서

찜기에 앉힙니다.

 

냄비에 물을 충분히 붓고 끓으면 찜기 위에 올리고 뚜껑을 덮어 20분간 중불에서 찝니다.

 

20분간 찌면 이렇게 껍질이 툭툭 벌어집니다.

제대로 익은것입니다.

그대로 먹어도 되지만 불을 끄고 뚜껑을 덮은채로 10분간 더 두었습니다.

 

그릇에 담아 식탁으로..

간식이나 주전부리로 먹기좋은 인디언감자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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