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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웃집 텃밭에서 냉이를 조금 캐왔는데요 요즘 소화력이 좀 떨어졌다고 했더니

냉이로 죽을 끓여보라고 했습니다.

제철음식인 요즘의 냉이가 효능이 뛰어나다고 하네요.

냉이의 효능을 보니 채소중에서 단백질 함량이 높고 칼슘과 철분이 풍부하고 비타민A가 풍부해서

춘곤증에 좋고, 소화도 촉진시키고, 시력을 보호하고 눈의 피로감을 줄여준다고 합니다.

처음으로 냉이죽을 끓여보니 향긋하고 소화도 잘되는듯 하네요.

 

 

재료 : 냉이 한줌, 쌀1.5인분, 표고, 당근, 냉이, 참기름, 소금1작은술

 

이웃집 텃밭에서 캐온 냉이 입니다.

식초 떨어뜨린 물에서 깨끗이 씻어둡니다.

 

쌀을 씻어 물에 담가 불립니다.

 

표고버섯, 당근, 냉이를 잘게 썰어주었습니다.

 

웍에 참기름을 충분히 두르고 불린 쌀을 넣어 볶아줍니다.

 

쌀이 볶아지면 물을 충분히 넣고 끓여줍니다.

 

쌀일이 반쯤 익으면 표고와 당근을 넣어 중불에서 끓여줍니다.

 

쌀알이 퍼지면 마지막에 냉이를 넣어 잠시 익혀줍니다.

소금을 넣어 간을 해줍니다.

 

완성 입니다.

 

그릇에 덜어 식탁으로..

향긋한 냉이향이 풍부한 냉이죽이라 속도 편한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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