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요즘 실내월동중인 오렌지자스민이 얼마전 꽃이 몇송이 피었었는데

여름에 꽃핀 뒤에 생겼던 열매가 빨개지고 있네요.

우리집 오렌지자스민도 오래 키운 묵은둥이 인데요 키운햇수가 세어보니 8년이 되었네요.

오렌지자스민은 쑥쑥 자라는 종류가 아니어서 8년이 되었지만 아직 작은 관목수준이구요.

꽃은 작은 하얀꽃이 향이 엄청 진하답니다.

자스민 종류중에서 향이 진한편에 속하지요.

 

이렇게 초록열매가 생기고 나중에 빨개진답니다.

 

8년된 오렌지자스민의 전체모습 입니다.

지난여름에 많은 비에 적응을 못했는지 잎들이 안좋아서

수형도 만들고 통풍도 시킬겸 가지들을 전지해주었습니다.

 

잎은 요렇게 작은 잎이 윤기가 납니다.

지난여름 비의 영향인지 꽃은 제법 피었는데 열매수는 얼마 안되네요.

 

지난 여름의 모습입니다.

데크에서 햇빛 잘받고 꽃도 이렇게 제법 피워주었는데요.

 

오렌지자스민(Orange jasmine)

학명 : Murraya paniculta

꽃말 : 당신은 나의것

원산지는 아시아, 인도네시아 이다.

추위에 약해서 실내월동시켜줘야한다.(15도 이상)

햇빛과 바람을 좋아해서 따뜻한 계절에는 바깥에 내어 놓고 기른다.

물을 좋아하는편이다.

번식은 씨앗발아.

 

하얀꽃이 가지끝에 모여서 피며 향이 아주 진하고 좋은데

바깥에서는 향이 바람에 흩어져 버려서..

옆을 지나다보면 어딘가 좋은 향기가 나서 보면 작은 오렌지자스민꽃이 피어있답니다.

 

작년 겨울에는 이렇게 실내에서도 풍성하게 꽃을 피워주었는데요.

작지만 도톰한 꽃잎도 이쁘지요?

 

한다발 부케 같이..

 

오렌지자스민은 이렇게 진한 향기나는 꽃도 이쁘지만

나중에 열리는 빨간 열매들도 참 이쁩니다.

열매를 심어주면 씨앗발아도 어느정도 잘되는 편이구요.

씨앗발아 시켜서 분양도 몇차례 해주었답니다.

 

이번 겨울은 이런 모습을 못보아서 아쉽네요.

지난여름 비의 영향인지 가지를 너무 강전지를 한 때문인지..

일년에 몇차례 꽃을 피우니 기다려봐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최근에 달린 댓글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
Total
Today
Yesterday
최근에 올라온 글
공지사항